경영박사 이용 약관
경영박사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가 소프트시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경영박사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이용함에 있어 소프트시티㈜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효력과 변경)
-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 정의)
- 회원
경영박사 서비스에 가입 시 회사에 사업자정보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법인 사업자 또는 비사업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프로그램을 구매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이용자
회원으로 가입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프로그램"을 구매,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서비스
회사에서 유로로 제공하는 클라우드형 경영박사를 말합니다.
- 프로그램
회사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구입형, PC 설치형, 로컬형, 또는 패키지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구입형 프로그램은 (구)키락 방식, 라이선스 방식이 있습니다.
- 부가서비스
클라우드형 경영박사 또는 구입형 프로그램 내 별도로 선택을 통해서 유료 추가되는 소프트시티㈜ 또는 제3자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5조 (회원등록 성립)
-
이용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 및 회원가입을 위한 서비스 신청접수에 대해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함으로써 회원 등록됩니다.
-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라이센스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나 프로그램을 구매,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실명으로 본인의 이름을 제공하지 않았을 경우
2) 회원 가입 신청 시 이용자 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마비되었을 때,
-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수정 요청해야 합니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사업자가 변경, 폐업 등 이유로 인해 이관이 필요할 경우 회사는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및 인증 절차를 통해 변경해드립니다. 단, 회사 정책에 따라 이관이 불가하거나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이 탈퇴 원할 경우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자유롭게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클라우드형 경영박사 및 월납형 부가서비스의 경우 최소 3개월의 이용 기간이 있습니다.
- 회원 탈퇴 시 회원일 때의 모든 권리가 소멸됩니다.
- 클라우드형 경영박사 이용자의 경우 탈퇴 시 회사는 해지 신청 절차를 통해 암호화된 경영박사 백업 데이터 다운로드 링크를 회원 이메일로 전송합니다. 백업 데이터 다운로드 유효기간은 해지일로부터 6개월이며, 회사는 이용자의 데이터를 해지일로부터 6개월 동안 보존 후 파기합니다. 이용자가 별도로 데이터 삭제 또는 파기를 요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해당 데이터를 삭제 또는 파기합니다.
- 회사 및 회사 사이트 이용 시 발생한 부가서비스 포인트 및 충전 건수, 적립금 등도 탈퇴 시 모두 삭제됩니다.
- 전자상거래 이용 후 탈퇴 시에는 주문정보는 교환/반품/환불 및 A/S등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금액을 1개월 이상 미납(자동결제불능)할 경우
2) 회원 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제 7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법령에 따라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할 경우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의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명시사항 및 명시방법의 원칙에 의거 발송합니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회원 등록 및 개인 신상 정보의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및 변경
2) 다른 회원의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회사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4)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6)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 사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9조 (PC 설치형 프로그램 및 서비스)
- 경영박사 프로그램 및 서비스는 공중망(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만 제공합니다.
- 프로그램 및 서비스는 특정 닷넷프레임워크 및 브라우저 버전 이상 기준으로 제공되며 이는 기술 상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준 외의 프레임워크나 브라우저 버전에서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가 구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기술적 정책적 판단에 의해 언제든지 서비스를 수정(신규 기능과 절차의 추가, 기존 기능과 절차의 변경과 삭제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이용자에게 필요한 기능과 절차에 대해 언제든 건의 가능하오나, 회사는 이용자들의 전체적인 요청 빈도수, 개발의 가능성, 방향성 그리고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개발여부를 재량으로 결정합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과 중단)
-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 서신,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홈페이지 또는 로그인 화면 공지를 통해 통지합니다. 단, 긴급한 시스템 점검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사전 공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서비스 및 프로그램 구매 신청과 승인)
- 서비스 구매신청은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웹사이트 또는 고객지원센터에 전화를 통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
회사는 신청자가 구매신청을 완료하면 필요사항을 확인한 후 서비스나 제품 구매에 대한 승인여부를 결정하며 회사의 승인이 아래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1) 서비스 구매 승인 시 가입 확인서가 전자우편으로 발송됩니다.
2) 구입형 프로그램 구입 시 라이선스가 전자우편 또는 패키지로 발송됩니다. 라이선스 방식으로 구입한 경우 제품번호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한 번이라도 설치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함을 뜻합니다.
패키지 제품을 개봉하거나, (구)키락을 박스로부터 분리하는 것은 사용자가 본 계약에 동의함을 뜻합니다. (구)키락은 분실할 경우 프로그램을 분실한 것과 동일하며 재구입이 필요합니다(보상 불가).
3) 회원이 본 계약서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에는 프로그램이 회원 정보로 귀속되므로 반품 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및 프로그램 구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2조 (양도 금지)
- 회원과 회사는 본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권리 및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서비스 및 프로그램은 재판매 및 양도 금지입니다.
제 13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 및 프로그램 이용은 연중무휴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시스템 점검을 정기적, 비정기적으로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회사가 사전에 통지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인정합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천재지변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 정전으로 인하여 주 컴퓨터의 통신장애가 발생했을 때
- 인터넷망이나 통신망의 장애
- 주기 정기정검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 기타 위의 각 호에 준하는 경우
제 14조 (서비스와 프로그램 이용요금)
서비스와 프로그램의 이용요금은 라이선스 발행 비용과 사용료로 구성되며 부가서비스 사용료는 별도입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 자료의 보관)
-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내 데이터 보관 및 백업은 이용자에게 그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백업 받아 별도의 저장 장치에 보관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 회사는 해지한 고객이나 이용이 종료된 고객의 데이터를 보관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16조 (프로그램 이용 자료의 보관)
- 프로그램을 이용함에 있어 프로그램 내 데이터의 보관 및 백업은 이용자에게 그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백업 받아 별도의 저장 장치에 보관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이용자의 과실, 관리소홀, 바이러스 또는 랜섬웨어 감염과 같은 보안 침해사고, 백업 미 시행 등으로 인해 분실되거나 복구 불가능한 데이터 일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과실, 천재지변 등 데이터 유실이 되는 경우를 대비하여 프로그램의 데이터 백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내 자체 백업 또는 '클라우드 안전백업'에 대한 동의를 한 이용자에 한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 17조 (데이터 보호 및 관리)
-
회사는 이용자 데이터의 보안과 무결성을 보호하며 이용자 데이터에 대한 허락 받지 않은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업계 표준 시스템 및 절차를 구현했습니다.
-
이용자의 데이터는 회사 또는 회사 대리인이 시설을 유지 관리하는 지역 또는 국가에 저장하고 연산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가 유실된 경우
1) 통상적인 서비스 유지 활동의 일환으로 기능 업그레이드, 시스템 점검 및 교체,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및 기타 일상적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행위 도중에, 비록 회사의 귀책사유로 데이터의 유실 또는 변형이 발생하였다 하더라도 회사는 이용자 입장에서의 데이터의 중요성 또는 우선순위에 관계없이 최근 12개월 동안 회사에 지불한 금액보다 더 많은 배상금액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의 실수나 관리소홀로 인해 분실되거나 복구 불가능한 데이터 일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와 이용자를 보호하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데이터 일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기존서비스의 개선 및 고객을 위한 보다 나은 서비스의 개발을 목적으로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에 이용자는 동의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자료를 생성/복사/이전/편집/재설치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용자의 절대적 책임을 전제하에 이용자가 회사에 기술적 지원을 요청할 경우 작업 가능하며 작업 내용의 경중에 따라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작업에 앞서 이용자는 백업을 직접 선행해야 합니다. 백업 미 시행 등으로 인해 분실되거나 복구 불가능한 데이터 일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작업이 진행되는 과정에 예측할 수 없는 상황(작업자의 실수, 하드웨어적인 결함, 소프트웨어적인 오류, 불가항력적인 문제 등)을 통해 데이터가 유실 또는 변형되어도 이용자는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 18조 (면책 조항)
- 회사는 천재 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저작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프로그램에 관련된 부속물에 대한 모든 저작권과 지적소유권은 당사가 소유하며, 이용자는 프로그램을 운용을 위해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 외에는 프로그램을 복사할 수 없습니다.
1) 프로그램 구입 시 제공된 포함된 부속물 (제품번호, (구)키락, (구)설치CD, 설치 응용프로그램, 사용 설명서, 거래명세표 및 기타 양식지)을 복사, 개작, 변경 및 대여할 수 없습니다. 라이선스 제품번호를 전자우편으로 발급받은 경우에도 프로그램 복사, 개작, 변경 및 대여할 수 없는 것은 동일합니다.
2) 거래명세표 등의 양식지는 특허청에 등록된 특허 양식으로써 회사의 승인 없이 임의 제작 사용 또는 재판매 불가합니다.
3) 구입형 프로그램 이용자의 경우 회사에서 판매하는 정품 양식지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용지 승인코드 발급을 받을 수 없으며 인쇄 시마다 별도의 안내 창이 뜰 수 있습니다. 또한, 정품 용지 승인코드 없이 인쇄 시 인쇄물에는 회사에서 안내하는 문구가 인쇄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24년 8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약관은 본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