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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 방침

<소프트시티(주)>
소프트시티(주)는(이하 '회사' 또는 '경영박사'라 함)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 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 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여야만 정보 검색 등 대부분의 회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기업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 항목으로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회원관리, 서비스 개발, 제공 및 향상, 안전한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 등의 목적으로만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 기간 보유합니다.

보유정보 보유기간 보유근거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회원관리, 본인확인, 고지, 통지, 분쟁조정 등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요금결제 및 정산 등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신규서비스개발, 이벤트 제공,
접속빈도파악, 이용통계 등

3. 비회원 고객 개인정보보호

회원 고객뿐 아니라 비회원 고객 또한 물품 및 서비스 상품의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비회원 주문의 경우 배송 및 대금 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 확인, 실명 여부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 정보만을 비회원님에게 요청하고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구입을 하신 경우, 비회원 고객께서 입력하신 지불인 정보 및 수령인 정보는 대금 결제 및 상품의 배송에 관련한 용도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비회원도 회원 고객과 동일하게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필수항목 선택항목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자택전화번호, 비밀번호, 로그인ID, 이름, 회사전화번호, 회사명,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사업자번호 쿠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자택전화번호, 로그인ID, 이름, 회사전화번호, 회사명, 서비스 이용 기록, 결제기록, 사업자번호 쿠키,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사명, 대표자명, 회사전화, 회사FAX, 회사주소, 업태, 업종, 로그인ID,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결제기록 쿠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6. 개인정보처리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 위탁하는 업무 내용
LG U+ SMS/팩스 발송,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연동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로젠/CJ대한통운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NICE평가정보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비즈톡 카카오톡 연동 서비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 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정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업문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내부관리 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 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⑥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 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⑦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⑧ 개인정보 유출 시 통지, 신고 등

- 개인정보 유출 시 우편, 이메일, 팩스, 전화, 문자 전송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지체 없이 정보주체 개인에게 개별적으로 유출된 개인정보 항목, 시점과 경위, 피해 최소화를 위한 방법, 대응조치 및 피해 구제 절차, 담당 부서 및 신고 연락처 등을 통지합니다.
- 1천명 이상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해당기관에 지체 없이 신고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 4(개인정보 유출 등의 통지 신고에 대한 특례)에 따라 1건 이상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 24시간 이내 신고합니다.
- 개인정보 유출 대응 팀, 매뉴얼을 수립하여 개인정보 안정성 확보 조치를 취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암호화된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회원은 개인정보주체로서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 본인의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정보주체 본인의 개인정보 정정 요구
3. 정보주체 본인의 개인정보 삭제 요구
4. 정보주체 본인의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 8호 서식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고 있는 양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등을 통하여 행사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적절히 조치하겠습니다.

③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제2항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시행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 기간이 경과되거나,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됩니다. 다만, 법령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될 수 있습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전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 또는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11.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2.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처리 센터
전화번호: 1833-7333
근무시간: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13.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작성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김태형
직급 : 본부장
소속 부서: 경영지원부
전화번호: 1833-7333
이메일: kth1404@softcity.co.kr
근무시간: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 조정위원회 (www.kopico.go.kr/국번없이 1833-6972)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ecrm.cyber.go.kr/국번없이 182)

14.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15.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시행 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